본문 바로가기
Tip

영고뜻 2018 신조어 총정리

by Health good 2018. 6. 8.

[영고 뜻 2018 신조어 총정리]


신조어의 뜻을 모르면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. SNS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쓰이는 신조어가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. 그래서 아들, 딸 혹은 친구와 카톡을 하거나 대화를 하다가도 신조어 때문에 답답하거나, 당황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이런 상황을 없애고자 2018 신조어 총정리 를 준비했습니다. 영고뜻, 사바사뜻, tmi뜻, 엄근진뜻 등 유행하고 있는 신조어를 총정리 했으니 아래를 참고해서 신조어를 알아가시길 바랍니다.



 


신조어는 대개 앞글자를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 예로 영고 뜻 부터 알아보겠습니다. 영고는 영원히 고통받는다의 줄임말입니다. 이는 만화에서 나온 말로 연예인들의 엽기 사진, 굴욕 사진을 보면서 영고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. 




영고뜻 을 알아 봤으니 추가적으로 유행하는 신조어 뜻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.위 사진에서 몇개의 단어의 뜻을 아시나요? 유행하는 신조어들입니다. 몇개만 해석해보자면 사바사뜻사람마다 다르다 라는 뜻입니다. tmi뜻Too Much Information의 준말로 너무 과한 정보, 굳이 알 필요 없는 정보를 상대방이 알려줬을 때 쓰는 단어입니다. 엄근진 뜻은 엄격근엄진지 입니다. 커엽다 뜻귀엽다입니다. 귀가 커랑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생긴단어입니다. 



싫존주의뜻 은 싫어하는 취향도 존중해준다는 뜻으로 싫다는 것을 당당하게 밝힐 수 있는 젊은 세대를 뜻하고 롬곡옾높 뜻은 폭풍눈물을 뒤집어 쓴 말입니다. 혼바비언, 혼코노는 요즘 같은 혼자 사는 시대에 나온 단어들로 혼자 밥을 먹는 사람을 혼바비언, 혼자 코인 노래방을 가는 것은 혼코노라고 합니다. 좋페는 좋아요 누르면 페이스북 메시지 보낸다의 줄임말로 심심할 때 페북에 글을 올릴 때 사용합니다.



생각보다 신조어는 어렵지 않습니다. 유행하는 신조어 뜻을 모두 알아봤으니 이제 싱생활에서 당황하지 않고 자유롭게 신조어를 쓰고 듣고 하실 수 있을 겁니다. 이상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.